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무료발급방법 및 요구하는 이유, 정부 24 활용방법!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나에게 부여되는 세금을 잘 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입찰에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지방세완납 및 국세완납. 그리고, 의료보험을 포함한 4대 보험을 완납하셔야 합니다. 그중 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무료발급방법 및 요구하는 이유, 정부 24 활용방법!
지방세란, 각 지역. 지방자치단체에서 부과하는 세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지방세는 이렇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의 경우 위의 지방세를 완납했다는 증명서로 입찰에 이렇게 지방세가 밀리게 된다면 입찰에 참여를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은밀하게 참여는 가능하지만, 낙찰 전 완납을 해야만 낙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시적 낙찰이 아니고, 저와 같이 월납으로 2~3년 계약이 성사된다면, 대금을 요청하기 전 반드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제출을 해야 대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관공서에서 기업(회사)을 평가하는 자료로도 쓰인답니다. 그렇게 때문에 세금체납은 입찰에 굉장히 불리할 수 있으니, 체납이 발생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정부 24 활용,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무료 발급방법!
지방세완납증명서의 신청방법은 인터넷, 방문, FAX, 우편, 무인발급기로 이용가능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발급은 인터넷과 FAX로 가능하면 혹시나 방문 또는 무인발급기를 사용하시면 5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거래처가 많다고 생각하면 난감합니다. 그냥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기를 추천드립니다. 거래처마다 처리따로 출력을 해야 합니다. 대금 받는 곳이 틀리니 당연한 일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거래처가 많다면 일일이 다 출력을 해둬야 합니다. 좀 귀찮지요.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유료 : 방문접수(동사무소, 행복복지센터, 주민센터 등), 무인발급기
- 무료 : 인터넷, 인터넷 발급 후 FAX 요구.
자!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무료발급진행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1. 정부 24에 로그인하세요. (공인인증 또는 간편 인증)
▷ 사업자인증서 말고 개인인증서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은행용 공인인증서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2. 지방세납세증명을 선택하세요.
3.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이 나옵니다. '발급신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이제 몇 가지 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검색'을 선택하셔서 주소를 기입하세요.
4-1. 해당 주소를 기입합니다. '도로명 : 예) 성미산로29길 17-9' 이렇게 기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검색'선택.
4-2. 검색을 하시면 아래에 해당 주소가 나타납니다. '그 주소를 선택하세요'
4-3. 이렇게 되면, 행정처리기관이 나타납니다. 다시 그 부분을 선택하세요.
▶ 가끔 이 부분 헷갈려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클릭이 많아서요!
5. '대금지급자'를 작성하고, 맨 아래 신청하기를 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출력하는 방법!
위의 순서대로 진행을 하셨다면 신청하기 이후 바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 신청내역'이 나올 것입니다. 거의 신청과 동시에 바로 증명서는 발급이 된답니다. 처리상태에 있는 '문서출력'을 하시면 끝납니다.
- 출력하기를 선택하면 인쇄창이 나타나며, 여기서 출력을 하시거나, pdf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무료발급방법을 포스팅했습니다. 말이 길어서 그렇지 아마 익숙해지면 단 5분이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단지, 귀찮다는 것이 문제랍니다. 매번 이렇게 출력하는 것이 정말 월말에는 일입니다. 그것도 대금지급자마다 다 출력을 해줄려니, 정말 번거로운 상황입니다.
이런 부분도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예를 들어, 앞으로 포스팅할 국세완납증명서의 경우 공용으로 모든 관공서에서 공용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