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에 필요한 기본서류, 중소기업확인서 갱신하는 방법! 신규발급은? 전 입찰을 진행한 지 언 9년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신규발급방법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갱신이나 신규발급이나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냥 따라 하시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저의 현황까지 말씀해 드릴게요.

입찰에 필요한 기본서류, 중소기업확인서 갱신하는 방법! 신규발급은?


저는 사실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여러분도 많은 일을 하셔도 됩니다. 자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생각하기 나름이랍니다.
- 도소매업 : 현재까지는 제일 많은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입찰이 주력입니다.)
- 1인 기업입니다. 직원은 없습니다. (일반과세자, 간편 장부대상자)
- 쇼핑몰 : 전자상거래업.
- 블로그수익 : 작가라고 하더라고! 은행에서요!
- 입찰 : 내가 하는 입찰과 도와주는 입찰이 있습니다. (나중에 하다 보면 이 블로그에 포스팅하겠습니다.)
- 단, 하루 10분의 투자로 1000만 원 수익도 낼 수 있습니다. 전, 아직 100만 원 낙찰된 적 있습니다.
※ 제가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가 중소기업확인서를 작성할 때 저의 현황(나의 현황)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출발해 보겠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갱신의 경우 매년 3월 말까지 진행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아셔야 합니다. 입찰에 낙찰이 되어도 중소기업확인서가 없으면 낙찰에서 취소가 됩니다. 엄청 잔인하겠지요!
중소기업확인서 갱신하는 방법. 순서대로 하세요.


중소기업확인서를 위해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 바로가기)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해야겠지요? 물론, 사업자등록증은 있어야 합니다.

1. 로그인을 하세요.
2. step3 신청서 작성을 선택하세요.
3. 전 '개인사업자'를 선택합니다.
4. '신청서 작성' ▶ 전체동의를 진행합니다.

5. 신청기업 기본정보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 전 갱신이기 때문에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 만약, 신규 발급 시에는 모두 직접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 나의 기준에 맞게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매출이 없더라도 '1'이라도 입력하셔야 합니다.
▷ 나머지 금액은 대략적으로 입력을 하셔도 됩니다. 단, 금액단위는 천 원 단위입니다. 참조하세요.
▷ 1인 기업이라면 근로자 현황에 '0'를 기입하세요.


6. 해당하지 않음(기본설정으로 되어있음) ▶ 맨 아래로 가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7. 신청자 정보를 기록하시고 저장하세요.
8. 신청서 제출을 선택해 주세요
▷ 자동으로 나라장터 등으로 전달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출력하는 방법.

SPEP 05. 확인서 출력 / 수정을 선택하세요. 작성했던 중소기업확인서가 나타날 것입니다.
- 유효기간 : 2025년 4월 1일 ~ 2026년 3월 31일까지 인지 확인하시고, 선택란에 선택을 하세요.
국문확인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가급적 PDF로 저장해 두세요. 입찰 시 매번 제출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파일 업로드로 제출합니다.

오늘은 중소기업확인서 갱신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앞으로 자주 포스팅하겠습니다.